가이아모 가습기 장점

필터 기화식VS디스크 기화식
최근 세균과 먼지가 날리지 않는 기화식 가습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다양한 기화식 가습기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값비싼 수입 제품부터 저가형 제품까지 수 많은 기화식 가습기 중에서 어떤 제품을 고르는게 좋을까요?
기화식 가습기는 크게 디스크 방식과 필터 방식,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디스크 방식은 독일의 벤*에서 시작한 것으로 CD 크기의 디스크를 20~40장 정도 연결해 팬으로 바람을 불어주는 방식입니다. 이때 디스크를 물에 적시기 위해 물통 속에서 계속 회전시키기 때문에 소음이 발생합니다. 또한 사용할 수록 물통과 디스크에 먼지와 세균이 높은 농도로 축적되기 때문에 청소가 필수적입니다. 일부 제품은 물통의 세균을 살균하기 위해 자외선 또는 음이온 기능을 부착하기도 하는데, 오히려 오존가스나 자외선이 몸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필터 방식은 일본의 샤* 제품이 유명한데 모세관 현상을 이용해 필터에 물을 공급하고 필터에 바람을 불어주는 방식입니다. 가이아모의 기화식 가습기도 이러한 필터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터 방식에서 물속 먼지와 세균은 필터의 모세관을 따라 필터 위쪽에 쌓여 딱딱하게 말라죽게 됩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필터를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디스크 방식에 비해 가습기 자체의 비용이 저렴하고, 무엇보다 귀찮은 청소를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단 필터가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저가형 카피 제품의 경우 아이가 필터를 만지거나 먹을 수 있어 위험합니다.
가이아모의 특허 기술
가이아모 가습기는 특허 받은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화식 가습기의 경우 모터와 팬을 이용해 강제로 공기를 순환 시켜 물을 증발합니다. 하지만 가이아모 가습기는 필터의 수분 증발로 인해 냉각된 공기가 아래로 흐르게 하고, 이러한 공기대류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공기를 순환시켜 물을 증발 합니다.
과학적으로 설명하면, 증발열[蒸發熱 : hest of vaporization]에 의한 공기의 자연대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물은 증발하면서 1g당 549cal의 열을 흡수하고, 이로 인해 열을 빼앗긴 공기가 냉각되어 무거워져 따뜻한 공기와의 무게차이로 공기가 순환하게 됩니다. 가이아모 가습기는 이러한 자연대류가 발생하기 좋은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는 가이아모만의 특허 기술인데 이로인해 저가형 카피 제품과 확연한 성능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가이아모 가습기의 필터는 표면이 언제나 물에 젖어 있는 수막필터[Water Screen Fiter] 입니다. 수막필터는 공기 중 먼지를 흡수하여 모세관을 따라 위로 올라가고, 필터 위쪽에 모인 세균은 고체화되며 자연히 말라죽게 됩니다.
가습기 타입별 장·단점 비교
겨울철 가장 좋은 가습 방법은 실내에 빨래를 말리는 것이라는 뉴스를 들어보셨나요? 가이아모 가습기는 쉽게말해 빨래를 말리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물만 채워 놓으면 간단히 매일 빨래를 널어 놓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